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플워치로 아이폰 잠금해제 방법과 오류해결

정보

by 그레이트주 2021. 7. 16. 13:34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오늘은 애플워치로 아이폰 잠금해제하는 방법과 오류가 났었을때 해결방안을 포스팅하도록 할께요

코로나시대로 인해 마스크 쓰는건 이제 하나의 일상이 되버렸죠
외출을 할때 잊은 물건 있나 확인할때 마스크가 그중에 하나가 되어버린건 슬픈 코로나 현실이죠ㅠ
마스크 착용할때 일상에 불편한점이 많이있죠
특히 요즘처럼 찌는듯한 폭염일때는 정말 마스크 던져버리고 싶네요
그리고 또하나 아이폰 쓰시는 분들은 공감하실 내용이죠

바로 페이스ID 잠금해제할때 마스크로 인해 자동잠금해제가 아닌 번호를 누르고 잠금해제를 해야하는 불편함이 크죠

그로인해 애플에서 해결책을 하나 내놓았죠
애플워치를 착용하면 마스크를 쓰더라도 자동잠금해제가 되게 업데이트를 해줬네요
너무나도 편하고 요즘 코로나시대에
너무 적절한 업데이트라 생각합니다 (애플잘했어!)

자 그럼 애플워치로 아이폰 잠금해제 하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먼저 아이폰 설정으로 들어가봅니다
설정 들어가셔서 밑으로 조금 내리시다보면 Face ID 및 암호라고 보이시죠



Face ID 및 암호 들어가시고 밑으로 조금 내리시다 보면
APPLE WATCH로 잠금해제라는 카테고리가 보이실거에요
그럼 그옆에 설정버튼을 오른쪽으로 미셔서 활성화를 시켜주세요

제 이름은 지웠답니다 ㅎ


이제 애플워치로 잠금해제가 설정이 되었습니다
참 쉽죠?

이제 테스트를 한번 해볼께요
마스크 착용을 하시고 아이폰 잠금화면으로 가볼께요



처음에는 위 사진처럼 애플워치로 잠금해제하시려면 암호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이제 비번누르시면 마스크착용해도 잠금해제가 열리시는걸 볼수있으실거에요

이것도 제이름은 지웠답니다 ㅎ (털이보여 뭔가 죄송하네요) 


마스크를 착용을해도 잠금해제가 되고 애플워치에는 위 사진처럼 메시지가 뜰거에요
이제 마스크착용해도 비번안치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 여기서 추가적인 내용 말씀드릴께요
바로 오류부분인데요
오류가 없으신분들도 있으실텐데 저는 가끔씩 오류가 생기더라구요
어떤 오류냐면 자동 잠금해제가 안되고 비번을 눌러야 해제가 되는 오류에요
이부분을 해결하려고 애플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알아낸 내용 말씀드릴께요

그건 바로 뭐든 전자기기에 해당되는 내용이죠
아이폰과 애플워치의 전원을 껐다 키시면 잘되더라구요 ㅎㅎ
아이폰 전원 끄실때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해제하고 전원을 꺼보라고 고객센터에서는 그렇게 설명해줬는데
저는 그냥 꺼도 잘되더라구요

여기까지 애플워치로 아이폰 잠금해제 하는 방법과 오류시 해결방안 정리했네요
다음엔 또 좋은 정보가지고 포스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


728x90
반응형
LIST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택시 꿀팁  (0) 2021.06.24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